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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7일의 도시

[영원한 7일의 도시] 히로 루트 공략(신의 체스판, 누르 이야기)

by 센트빈 2019. 9. 19.

안녕하세요. 히로 루트 공략을 가져온 센트빈입니다!

세라핌 루트를 가기 전 필수 엔딩이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신의 체스판 공략을 위해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히로 루트 엔딩 종류

1. 신의 체스판 - 진엔딩(세라핌 루트 오픈 조건이며, 최고 점수 가능 엔딩)

2. 누르 이야기 - 노멀엔딩(기억전당 누르 오픈)

3. 버림 받은 자 - 배드 엔딩

 

※ 히로 루트 특이사항

1. 신기사 5명 이외에 안이 따라 옵니다. 안은 평이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찰 및 건설에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피로도 25 이상을 유지(누르 및 신체 루트일 때)해야 합니다. 피로도 25 이하로 떨어지면 유해화가 진행되며, 버림 받은 자 엔딩으로 연결 됩니다.(추가로 3일차 이후 피로도가 25 이하로 떨어져도 된다고 하는데 아니라면 제보 바랍니다.)

2. 5일차에 고등학교와 중앙청이 잠깁니다. 그래서 해당 지역에 건설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3. 사하무는 6일차에 떠나기 때문에 호감도작을 하시는 분은 7일차에 완료해야 합니다.

4. 5일차부터 토벌은 딜러 1명으로 쭉 미시는게 좋습니다. 신기사가 약하면 다른 신기사를 데리고 가지만 피로도 관리를 위해 최대한 적은 수의 신기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5일차부터 신기사 호감도 작업은 불가능합니다. 이점 명심하세요.

 

히로 루트 조건

1. 앙투아네트 루트를 클리어 할 것.

2. 신기사는 20명 이상.

3. 충분한 신기사 선물(호감도가 올라가는 것이 많이 필요합니다. 피로도 올리는 것도 필요는 합니다.)

4. 신기사 5명 호감도 50이상(콜라보 제외) - 5일차 전에 만들어 주면 됩니다.

5. 5명의 신기사를 고를 때, 3명의 설력 합 30 이상, 3명의 순찰력 합 16 이상인 조합을 찾는게 좋습니다. 피로도 관리가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7일 ~ 6일 차

1. 중앙청 가입

2. 포럼에서 히로가 보낸 쪽지 확인 및 답장

3. 5명 이상의 신기사를 선택하여 호감도 50을 만들어 줍니다.(6일차까지)

4. 점수를 위해 고등학교 선택 후 중앙청 방문 및 앙투아네트 면담을 해주셔도 됩니다.(시비르 생존) 이걸 안하시면 안을 고등학교 순찰하여 소녀의 결심을 볼 수 있습니다.(시비르 죽음)

5. 고등학교 토벌은 선택입니다. 토벌 한번당 1 호감도를 획득 가능합니다. 순찰은 1번 일반 순찰 할 떄 마다 4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중앙청에 지하철역(과학 필요)을 건설하여(순찰 +3) 순찰을 많이 도는 것은 선물을 아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6. 건물 건설은 호감도가 오르지 않으니 5명을 제외한 다른 신기사를 이용하는 것이 피로도 관리하기에 좋습니다.

7. 6일차 선택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숨기겠다. 선택

    2. 당사자의 생각을 존중하고 싶어.

    3. 말하지 않고 숨긴다.

    4. 히로를 만나러 간다.

    5. 영웅이다.

5일차

시작 선택지

    1. 히로를 따라간다.

    2. 처리하는 척만 하자...

 

1. 피로도를 생각하며 건설 및 토벌을 진행합니다. 중간중간 습격이 있습니다. 막아주시면 됩니다. 패배하면 지역을 뺏깁니다. 추후 다시 뺏을 수 있습니다.

2. 과학을 늘리기 위해 연구소, 지하 연구소 등 과학을 올려주는 건물을 짓습니다. 연구소 지역에 과학 건물을 몰아서 짓습니다. 지하 연구소는 과학 수치를 낮추어 건물을 짓게 합니다. 연구소 하나를 연구소가 아닌 지역에 짓고, 연구소 지역에 지하 연구소 - 공공 도서관 이런 식으로 짓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공공도서관, 대형연구소 1개, 시립 연구센터까지 지으면 과학은 충분합니다.

3. 정보력을 위해 동방거리에 정보 건물을 짓습니다. 대형 정보국 2개 정도 지으면 됩니다.

4. 피로도 25 이상을 유지해야 누르 이야기, 신의 체스판 엔딩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4일차

시작 선택지

    1. 나에게 명령하지 마세요.

    2. 그를 막는다.

 

1. 환력 건물을 지으면서 항구까지 클리어 합니다.

2. 건설 및 토벌을 진행하다보면 피로도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피로도 관리에 실패 했다면, 피로도 선물을 추천합니다.

3. 4일차까지 항구까지 토벌완료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4. 항구 도시 마지막 토벌 후 선택지 "분명히 더 중요한 이유가..." 선택합니다.

3일차

시작 선택지 - 분기점

1. 안을 막는다. (신의 체스판, 누르 이야기) / 안을 보낸다.(버림 받은 자)

2. 그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복잡해

3. 시간에 무슨 특별한 의미라도 있어?

4. 아무것도 아니에요. 다음에 봐요

5. 1번의 2~4번은 안을 막는다를 선택했을 때 나오는 선택지 입니다.

 

이때부터 피로도 25이하로 떨어져도 된다고 합니다. 혹시나 3일차 이후 피로도 25 밑으로 떨어졌는데 유해화가 진행되었다면 제보 바랍니다.

신의 체스판 기준

1. 고등학교까지만 토벌해도 됩니다. 중앙청은 추후 오픈 됩니다. 또한 중앙청까지 밀어도 상관 없습니다.

2. 순찰을 통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동방거리, 시가지, 항구 도시, 구 시가지, 항구를 순찰합니다.(2일차까지 완료할 것)

3. 시가지에 미리 크레인을 설치해도 됩니다. 1일차에 신의 체스판 엔딩을 볼 시 필요합니다.

4. 120정도 정보력이 되도록 정보 건물을 지어줍니다.(정확한 정보력 수치 제보 받습니다..) 2일차까지 건설해주면 1일차에 신의 체스판 진행 가능합니다.

2일차

1. 시작 선택지 - 대범하게 그녀에게 알려주자.

2. 3일차에 못한 건설 및 순찰을 해줍니다. 그 외에 시간은 자유시간입니다.

1일차

시작 선택지

1. 너도 나와 함께 달아나자

2. 즉시 도주

 

 

순찰 이벤트

    1. 중앙청 순찰

    2. 시가지 순찰

    3. 시가지 순찰(크레인 건설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연구소 순찰

    5. 분기점 선택지

        1. 히로를 놔준다.

        2. 먼저 안화와 이야기를 해보자

        3. 지하의 유해 누르에 관하여

        4. 내가 정말 제대로 쥐어 패주겠어.

 

여기까지 완료 하시면 자유시간입니다.

0일차

1. 선택지 - 같이 살아가고 싶다.

2. 전투!

3. 신의 체스판 엔딩입니다.

누르 이야기 기준

1. 1일차 마지막 연구소 순찰까지 동일합니다.

2. 다만 3~2일차에 있던 순찰을 통한 흑핵 회수를 안해도 됩니다. (신의 체스판처럼 전부 스토리 진행 했을때와 안했을 때의 스토리만 다를 뿐 누르 이야기 엔딩은 동일합니다.

3. 1일차 순찰이벤트 마지막인 연구소 순찰 분기점 선택지에서 "사격"을 선택합니다.

4. 그 외 시간은 자유 시간입니다.

5. 혹시 다른 점이 있다면 제보 바랍니다.

버려진 자

1. 3일차 시작 선택지에서 "안을 보낸다" 선택

2. 3일차부터 모든 신기사를 유해화(최소 5명) 합니다. 유해화는 연구소에서 가능합니다.

3. 버려진 자는 전부 유해화가 되면서 피로도가 무한이 됩니다. 편하게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4. 특이하게 중앙청까지 밀어야 합니다.

5. 5명의 신기사 전부 유해화 진행해야 합니다. 필수 조건이니 꼭 유해화 진행 바랍니다.

3일차

1. 모든 지역 토벌을 진행하면 됩니다. 환력이 부족해도 피로도가 무한이기 때문에 건물 없이 밀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2일차

1. 시작 선택지 - 수락한다 선택

2. 모든 지역 토벌을 진행하고, 순찰을 통해 흑핵을 전부 회수 합니다.

1일차

1. 흑핵 회수를 진행하며, 남은 시간은 자유 시간입니다. 히로 루트 중 고민 없이 하기 좋은 루트입니다.

0일차

1. 선택지 - 확고히 정한 목표는..

2. 전투!

3. 엔딩!

 

고생하셨습니다.

최대한 기억하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신의 체스판은 조금 실수하면 도달하기 어려운 루트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조건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공략 사항은 피로도 관리입니다. 신기사가 6명밖에 안되기 때문에 피로도로 인한 루트 이탈이 많을 것이라 예상되며, 5~3일차안에 항구까지 토벌해야 하는 시간적 압박감이 있습니다. 환력이 문제죠. 5~4일차만 제대로 하신다면 신의 체스판은 엔딩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잘못된 점이나 개선사항, 공략 방식에 대해서 많은 의견 받고 있습니다. 또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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