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리니지2M

[리니지2M] 활 케릭 40레벨 이후까지 공략! (궁수 공략)

by 센트빈 2019. 12. 15.

초반공략 링크 : https://ac989832.tistory.com/116

 

레벨이 30이 넘어가기 시작하면 슬슬 지겨워지는 시기가 옵니다. 이때부터 방향성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레벨이 오르면 재미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알아두면 좋은 사실이 있습니다.

 

40이 되면 자신이 선택한 종족과 직업의 클래스 카드를 줍니다. 또한 43레벨에 희귀 아가시온을 줍니다.

희귀 정도만 있어도 게임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물론.. 영웅과 전설이 생기면 완전히 다른 게임을 진행하게 되겠죠?(하지만 나는 무,소과금인걸..)

그리고 업데이트(12월 11일자 업데이트)에서 중요한 컬렉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명중+3, 모든 대미지+3을 주었던 일반 컬렉션이 업그레이드 되어 추가 됐습니다. 추가로 명중3, 대미지3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점점 아데나가 중요한 게임이 되가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번에 추가된 컬렉션 때문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컬렉션은 6검4셋에서 7검 5셋으로 좀 더 난이도가 있는 컬렉션 입니다. 다만 얻기 쉬운 아이템이며, 필수 스텟인 명중과 모든 대미지 증가이기 때문에 초반에 여유 있을 때 해주시면, 사냥이 매우 편해집니다.

 

이정도 팁과 함께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0레벨부터 슬슬 오르지 않는 레벨과 어떤 목표로 사냥을 해야할 지에 대해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보스를 잡기에는 벌써 독점하는 혈맹이 생기기 시작했고, 자동으로 돌려 놓는데 강해지지도 않고 아데나만 쌓이고 있다면, 게임이 재미가 없어지겠죠. 제가 40레벨 이상 키우면서 잡은 목표와 앞으로 달성할 목표에 대해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신탁서 깨기 입니다.

사냥을 하다 보면 각 지역별로 신탁서가 드랍됩니다. 이게 초반에는 열심히 깨다가도 그냥 케릭터를 돌려놓기 시작하면 쌓이게 됩니다. 쌓이고 있는 신탁서는 꾸준하게 깨면서, 아인하사드 수급과 신탁의 증표를 모아주세요. 신탁의 증표는 공용 스킬 구매와 클래스 및 아가시온 구매에 사용됩니다. 꾸준히 모으면서 영웅 클래스 카드를 뽑는걸 목표로 합니다. 사실 이 목표는 멀리 있기 때문에 공용 스킬을 통해 스텟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신탁서를 계속 소모하면 아인하사드 수급이 매우 좋습니다. 아인하사드가 계속 9999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희귀 주문서 조각을 모아서 희귀 장비를 맞추는 발판을 마련하게 됩니다. 꼭 신탁서를 다 소모해 주세요.

 

두 번째는 아데나로 영웅 스킬 구매입니다.

어느 정도 아데나가 수급이 되기 시작한다면, 고급 스킬 상인에게서 스킬을 사야합니다. 특히 활 같은 경우 영웅 스킬를 배우면 원거리 데미지 +10, 원거리 명중 +10이라는 엄청난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대신 피는 33% 아래로 유지해야 합니다.) 이 스킬을 배우면 유의미하게 강해지기 때문에 상위 사냥터로의 이전이 가능해집니다. 아데나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는 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각 클래스 별 구매 가능한 스킬을 확인하시고, 희귀, 영웅 스킬북을 꼭 구매하세요. 활 클래스는 엠틱5 희귀 스킬을 구매 가능합니다. 엠틱은 무한 스킬 사용에 큰 도움이 됩니다. 희귀 스킬도 꼭 구매해 주세요. 두 번째 이유로 아데나가 정말 많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는 주기적으로 아이템 컬렉션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템 컬렉션이 희귀 템을 제외하고는 적절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탯과 스킬 회피 등 다양한 스펙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순위를 정하고 하나씩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완성하다보면 상위 사냥터로 한칸씩 올라갈 수 있습니다. 현재는(12월 14일 기준) 기란 지역까지만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르게 상위 사냥터로 진출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컬렉션을 채울 때 우선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데미지와 명중을 먼저 확인합니다.
  2. 그 중에서 안전강화를 먼저 진행합니다.
  3. 안전강화 + 1이라면 도전해볼만합니다. 데미지와 명중이 가장 중요한 스텟이기 때문에 먼저 해줍니다.
  4. 아데나가 부족하다면 강화가 필요 없는 컬렉션을 봅니다.
  5. 치명타 저항과 같은 스텟도 나쁘지 않습니다. 강화가 필요 없다면 얻는 즉시 넣어줍니다.
  6. 각인을 넣어주고 비각인은 조금이라도 좋으니 다이아를 얻기 위해 거래소에 올립니다. 올리기 전에 현재 시세를 확인해주세요. 10다이아 등록이 매우 많으면 그냥 등록하는게 좋습니다.
  7. 데미지와 명중을 올렸다면 스텟, 방어력 순으로 컬렉션을 확인합니다. 또한 MP 소모 1% 컬렉션은 1개만 무조건 해주세요. 1%를 하나만 하면 MP 소모가 무조건 1 감소합니다.(내림으로 소수점 버림 처리)
  8. 7번과 같은 이유로 각 속성별 저항 1%도 좋습니다. 각 속성 대미지가 0% 저항과 1% 저항은 큰 차이가 있을거라 예상합니다. 여유가 있따면 속성별 저항 1%도 목표로 잡아주세요.

네 번째는 지옥의 확률을 뚫기 위한 매일 클래스, 아가시온 소환 뽑기 입니다.

과금을 하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클래스 및 아가시온 뽑기를 통해 일반, 고급 컬렉션을 맞춰줍니다. 그리고 희귀를 넘어 영웅을 도전하겠죠. 무과금은 매일 뽑기를 잊지말고 진행해야 합니다. 클래스 및 아가시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컬렉션입니다. 상위 클래스 및 아가시온도 중요하지만 컬렉션을 완성한다는 마음으로 매일 2번(기본 뽑기 + 40렙 뽑기)로 컬렉션을 맞춰 줍니다. 그렇게 뽑다보면 중복이 많이 쌓이고, 중복을 모아 상위 등급을 도전하면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아데나 뽑기는 레벨만 높다면 총 4번씩 가능하기 때문에 도전 횟수가 나름 괜찮습니다.

 

다섯 번째는 역시나 렙업입니다.

현재 10% 포션도 많이 주는 편이며, 아인하사드도 넉넉하게 챙겨주고 있습니다. 레벨업을 통해 50,60레벨에 열리는 아데나 뽑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레벨업을 통한 명중 보정이 매우 좋습니다. 동일 레벨 몬스터를 잡아야 제대로 잡히기 때문에 빠른 렙업이 중요합니다. 기란 지역의 몬스터 레벨은 매우 높습니다. 레벨 업을 한다면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몬스터를 잡을 때 훨씬 재화를 적게 사용하면서 사냥할 수 있습니다. 레벨 깡패는 리니지 시리즈에서는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천천히 그리고 길게 보고 게임을 하면 리니지2M을 즐기는데 큰 스트레스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아직 레벨 43밖에 안되는 저렙이고 과금러가 아니다보니 희귀, 영웅 장비까지 다뤄보질 못했습니다. 아직 오픈한지 1달도 안된 만큼 천천히 따라가다보면 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 팁을 드리면 기란 신탁 퀘스트에서는 강화 주문서를 보상으로 줍니다. 여기에서 낮은 확률로 축줌도 줍니다. 그리고 나쁘지 않은 확률로 장신구 강화 주문서도 보상으로 나옵니다. 장신구 강화 주문서를 노리시는 분들은 기란 신탁 퀘스트를 노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기란 사냥터를 잡을 때 체감상 약탈자의 야영지가 가장 약합니다. 디온의 처형터보다도 약해보입니다. 그 다음은 브래카 소굴입니다. 이점을 활용하여 2 지역의 신탁서를 받아 장신구 강화 주문서를 노려보세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